겨울철 차량을 많이 타지 않게되면 배터리가 방전될 수 있습니다.
겨울철에는 배터리 방전시 자동차 긴급 점검 서비스 출동량이 너무 많이 증가하여 내가 급하게 필요할 때 자동차를 타지 못할 수 있어 미리 미리 관리 하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아주 만약에 급한일이 있는데 긴급 서비스를 받지 못하는 상황에서 어떻게 대처해야 하는지 말씀 드리겠습니다.
자동차의 일반적인 방전 원인은 블랙박스등 전원을 켜둔채 자동차를 오래 방치 했을 때 입니다.
배터리는 일반적인 배터리의 경우 온도가 10% 내려갈 때 배터리 효율이 20%이상 낮아진다고합니다.
따라서 겨울이 되기 전 점검을 미리 받아 보는 것이 좋으며 장시간 외부에 주차를 해야 하는 상황이 온다면 눈이 많이 오는 날에는 미리 보닛을 열어 배터리를 따뜻하게 천으로 보온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보닛을 열어 배터리 인디케이터가 녹색이면 정상이고 검정색이면 충전을 해야 한다는 의미이고 하얀색이면 교체가 필요한 방전 상태입니다.
긴급 서비스를 받지 못하는 경우에는 차가워진 배터리를 따뜻하게 하여서 온도를 올리는 방법으로 끓는 물에 수건을 젹서 배터리 위에 올리면 배터리가 활성화 되어서 배터리 전압을 높여 배터리 시동이 걸릴 수 있습니다.
전기 스파크를 일으켜서 시동을 거는 방법으로 이전에는 성공 사례가 있지만 최신 차량에 대하여서는 전기 스파크가 거의 없어 어려울 수 있지만 시도 해보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시동이 걸리지 않는 경우 배터리 방전으로 생각하실 수 있으나 가끔 통신 불량으로 시동이 안걸리는 경우가 있으며 이러한 경우에는 사실 계기판에 표기가 되어야 하지만 안내가 되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 경우 스마트키 시동 버튼을 접촉하여서 시동을 걸어보고 안되는 경우에는 스마트키 배터리는 교체해서 진행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배터리 방전은 한번 진행되면 수명이 줄어 계속 똑같은 현상이 발생 될 수 있기에 항상 주의하셔서 관리 하셔야 합니다.
겨울철 방전이 될까 걱정이 되시는 경우에는 주차시에는 CCTV가 확보된 안전구역에 주차하신 후 블랙박스 전원을 꺼두는 것을 추천 드리며 주변 정비소에서 주기적 관리를 받으시는 방법을 추천 드립니다.
홍대는 서울의 대표적인 문화와 예술의 중심지로, 많은 관광객과 지역 주민들이 찾는 곳입니다. 인기 있는 지역에서…
인천 영종도에 위치한 인스파이어 리조트는 최신 시설과 다양한 즐길 거리를 제공하는 복합 리조트입니다. 가족 단위…
고향사랑기부제는 지역 간 재정 격차를 줄이고, 인구 감소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도입된 제도입니다. 이 제도를…
2025년 최저임금이 결정되었습니다. 최저임금은 근로자의 기본적인 생활을 보장하기 위해 정부가 정한 최저한도의 임금으로, 매년 조정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