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인 차량 렌트 VS 리스 차이점 알아보기

 

법인차량 렌트 리스

특히 회사를 운영하는 경우 차량을 구입하기 전 다양한 방법을 고민해보고 진행을 하는데요

오늘은 많은 사람들이 궁금해하는 렌트 VS 리스 차이점에 대하여서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둘다 차량을 빌려서 사용 하기에 비슷해보이지만 차이점 있으니 잘 참고해주세요!

법인차량 렌트 리스란?

렌트란?

렌트는 렌트가 회사에서 원하는 차량을 대신 구매하여서 렌트 회사를 통하여서 차량과 서비스를 빌리는 것으로 기업에서 법인 차량에 대하여서는 대부분 차량 장기 렌트 서비스를 이용합니다.

렌트의 장점은 렌트 업체에서 차량에 대하여서 구매, 보험, 정비, 관리, 사고 처리 등 차량 관련된 모든 업무를 대행해주기에 편히하고 월 렌트비만 납부하면 보험료, 세금, 취등록세, 정비료 모두 포함되기에 추가 납부 비용이 전혀 없다는 부분도 장점입니다.

리스란? 

리스는 금융상품의 이종으로 리스료를 내고 차량을 빌려 타는 방법으로 이용 방식 그리고 만기 옵션에 따라 금융리스와 운용리스로 구분되고 있습니다.

– 금융리스

금융리스는 할부로 차를 구매하는 경우와 비슷하다고 생각하시면됩니다. 차량을 고른 후 리스사의 명의로 구입하여 계약이 끝날 때까지 요금을 납부 하면 됩니다.

계약 만기시 차량 반납이 아닌 인수나 재리스만 가능하다는 특징이 있으며 중도 해지가 불가하기에 할부 차량 구매로 설명 드렸으며 해당 방법은 차량이 나의 재산으로 포함되고 대출과 비슷한 원리로 재산세에 해당 차량이 포함 될 수 있습니다.

– 운용리스

운용리스는 장기 렌트와 비슷합니다. 고객이 리스사에 차량을 일정 기간 동안 비용을 지불하고 운용하고 계약 기간이 만기 되면 차량을 리스사에 반납하지만 원하시는 경우에는 회사에 차액을 지불하고 리스 차량을 인수 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소유권 이전이 필요하기 취득세 납부가 필요합니다.

 

렌트 VS 리스 차이점

렌트 VS 리스 차이점

렌트시에는 렌트는 기업의 소유가 아니기에 자동차세, 보험 할증이 붙지 않는 다는 장점이 있으며 또한 완전 임대 상품으로 회사의 재무제표에 반영되지 않으며 세금계산서가 발행 되어서 개인 사업자인 경우 부가세 환급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직원들이 대부분 사용 하면서 사고 처리 관련 하여서도 렌트카 회사에서 직접 진행해주며 중고차 판매등 부담이 전혀 없는 장점이 있습니다.

다만 렌트카 번호판은 렌트 차량에 붙는 “하, 허, 호”로 제한되어있기에 누구가 해당 차량이 렌트카라는 사실을 알 수 있습니다.

또한, 리스 시에는 차량 전체 비용이 부채로 잡혀 회사의 재무 제표에 반영이 되며 자동차 보험도 별도로 가입이 필요하기에 추가 비용이 발생 합니다.

이용자 본인이 보험에 가입하는 부분이기에 사고 이력이 적어 기존 보험료가 낮은 경우에는 렌트보다 리스를 이용하는 것이 유리 할 수 있기에 비교 해보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다만 리스는 세금계산서 발행이 되지 않아 매입세액 공제 등 불가한 부분이 있습니다.

마치며

오늘은 법인차량 렌트 VS 리스에 대하여서 알아보았습니다. 사실 무조건 적으로 어떤 부분이 좋다고 말씀 드리기는 힘들지만 대부분 회사에서는 추가 비용이나 부담이 적은 렌트를 많이 이용하시고 있지만 어떤 부분으로 진행하는 것이 이득인지 더욱 궁금하신 경우에는 법인 차량 1:1 맞춤 컨설팅 해주는 사이트 추천 드리니 참고하셔서 진행 부탁드리겠습니다.

👉🚘겟차 법인 차량 비교 구매 방법 확인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