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레이크 오일은 차량의 안정성을 결정하는 중요한 요소 중의 하나입니다.
엔진 오일 뿐 아니라 브레이크 오일도 부족하면 여러가지 문제가 발생 할 수 있기에 미리 준비해주시는 것이 필요합니다. 오늘은 브레이크 오일 부족시 나타나는 현상에 대하여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브레이크 오일이 부족하게 되고 교체 하지 않으면 브레이크의 효율이 떨어지게 됩니다. 이는 운전시 브레이크를 밟았을 때 차량이 제대로 멈추지 않는 상황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브레이크 오일이 부족하면 베이퍼록 현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는 브레이크 오일이 고온 상태에서 기포를 일으키는 현상입니다.
이로 인해 브레이크가 제대로 작동하지 않게 됩니다. 브레이크 오일이 부족하면 브레이크 패드와 디스크 등의 고온의 열로 인해서 브레이크 오일이 끓어오를 수 있습니다.
또한, 수증기 기포가 발생하고 기포로 인해 브레이크가 제대로 작동하지 않게 됩니다.
브레이크 오일 교환 주기는 시기와 주행거리 기준으로 확인하여야 하며
대략적인 주행 거리 기준으로는 약 4만km 기준으로 하시면 되며 또한 수분 테스트를 해서 수분 함량이 3% 이상 측정 된다면 주행거리와 상관 없이 교체해주셔야 합니다.
브레이크 오일의 교환 비용은 차량 브랜드, 모델, 서비스 제공 업체마다 금액이 차이가 나는 비용이지만 평균적인 교환 비용은 대략 7~8만원 정도 하고 있으며 교체 시간은 약 30분 정도 소요가 되어지는 부분입니다.
오늘은 브레이크 오일 부족시 나타나는 현상에 대하여서 알아보았습니다.
장거리 이동을 하시는 경우에는 미리 점검하셔서 안전하게 운전 하셨으면 좋겠습니다.
홍대는 서울의 대표적인 문화와 예술의 중심지로, 많은 관광객과 지역 주민들이 찾는 곳입니다. 인기 있는 지역에서…
인천 영종도에 위치한 인스파이어 리조트는 최신 시설과 다양한 즐길 거리를 제공하는 복합 리조트입니다. 가족 단위…
고향사랑기부제는 지역 간 재정 격차를 줄이고, 인구 감소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도입된 제도입니다. 이 제도를…
2025년 최저임금이 결정되었습니다. 최저임금은 근로자의 기본적인 생활을 보장하기 위해 정부가 정한 최저한도의 임금으로, 매년 조정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