몸이 편하기 위하여서 차량을 이용하다보면 차량 유지비가 많이 나와서 놀라실 수 있습니다.
사실 차량 유지비는 차량에 따라서 매우 다양한 부분으로 정확한 금액은 안내드리기가 어려우나 차량을 구입할 계획이 있으시다면 대략적으로 차량 유지비가 얼마나 드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자동차보험입니다. 자동차를 살 때는 자동차보험에 가입을 해야 하는데요.
보험료는 차종, 운전자의 나이, 경력, 보험조건 등에 따라 차이가 많이 납니다. 첫 가입자의 평균 보험료는 120만원 정도인데요. 국산차와 외제차는 자동차보험료 차이가 100만원 이상 나기 때문에 자동차를 구입할 때는 보험료를 꼼꼼히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자동차 유지비용을 간과하기 쉽습니다. 자동차의 수리, 유지, 관리로 인해 유지비용이 불가피합니다. 엔진오일, 타이어, 브레이크 패드 등 소모품을 정기적으로 점검하고 교체하는 것이 좋습니다. 차량 관리비용은 사용하는 차량과 부품에 따라 다를 수 있지만, 평균 차량 관리비용은 약 10만원 정도로 생각하시면 되나 타이어등 수리시에는 훨씬 많은 금액이 발생합니다.
만약 서울 수도권에서 거주하시는 경우에는 주차 고민이 많으실 수 있습니다. 주차 대란이 심각한 상황으로 정기권을 끊거나 시간당 주차를 이용하시는데 해당 비용 또한 적지 않으며 많으면 몇 십만원까지도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일시적 주차장을 이용하시는 경우에는 어플 등 꼭 할인 받아서 이용하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자동차를 구입한 후 매년 취득세를 내고 자동차세를 내야 합니다.
또한 신차는 자동차세가 높고 배기가스가 많아 가격이 더 비싸기 때문에 몇 만 원에서 몇 십만 원까지 저렴하게 낼 수 있습니다.
오늘은 차량 유지비에 대하여서 알아보았습니다.
사실 차량을 이용하면 고정비 지출이 매우 늘어나게 됩니다. 사회 초년생인 경우에는 절약 방법까지 많이 고민하시고 차량을 구입하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홍대는 서울의 대표적인 문화와 예술의 중심지로, 많은 관광객과 지역 주민들이 찾는 곳입니다. 인기 있는 지역에서…
인천 영종도에 위치한 인스파이어 리조트는 최신 시설과 다양한 즐길 거리를 제공하는 복합 리조트입니다. 가족 단위…
고향사랑기부제는 지역 간 재정 격차를 줄이고, 인구 감소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도입된 제도입니다. 이 제도를…
2025년 최저임금이 결정되었습니다. 최저임금은 근로자의 기본적인 생활을 보장하기 위해 정부가 정한 최저한도의 임금으로, 매년 조정됩니다.…